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후쿠오카 버스투어 후쿠오카 여행

by 사이사이길 2024. 5. 30.
반응형

경상문, 일본의 문화와 전통이 살아 있는 도시 후쿠오카. 이번 여행에서는 후쿠오카의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후쿠오카 버스투어'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하루 당일치기 일정으로 유후인, 벳부, 다자이후 텐만구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는 코스였습니다. 패키지여행의 장점이 강하게 느껴졌던 이 투어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면서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어떤 흥미로운 경험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접근성 및 편리한 시작점

후쿠오카 버스투어는 하카타역에서 출발합니다. 하카타역 3번 출구 앞 손 편의점을 기준으로 만나는 것은 편리한 선택이었죠. 하카타역은 교통의 중심지로, 공항, 기차, 지하철 등 다양한 교통수단과도 잘 연결되어 있어서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주변에는 맛집과 상점들도 많아서 미리 도착해서 간단히 식사나 쇼핑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하카타역은 외주 번화가와도 가까워, 투어 전후로 둘러보기에도 아주 좋아요. 편의점도 있어 마지막으로 필요한 것을 구매하기에도 좋아요. 출발 전에 여유롭게 모여서 준비할 수 있어서 마음이 편했습니다.

첫인상과 도착 순간

첫 번째 도착지는 유후인입니다. 버스를 타고 2시간 정도 달려 도착한 유후인은 작은 마을에 자연이 어우러진 곳이었어요.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신선한 공기와 함께 주변을 둘러보니, 마을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작은 상점들과 카페들이 즐비하고, 사람들이 걸어 다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멀리 보이는 산과 푸르른 자연경관이 여행의 첫인상을 화사하게 만들어주었어요. 고향에 온 것처럼 편안한 느낌을 주는 유후인은 첫 순간부터 매료될 수밖에 없었답니다. 마을 곳곳에 향긋한 커피 냄새와 어우러진 일본 전통 음악이 들려와 감성을 자극했어요. 특히, 긴린코 호수 주변은 그림 같은 풍경으로 마음을 힐링하게 만들었어요.

상세 정보와 팁

유후인에서는 총 3시간의 자유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먼저 긴린코 호수까지 걸어가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 호수는 황금 잉어가 살고 있어요. 이 잉어들을 보면 행운이 온다는 이야기도 있답니다. 시간을 관리하기 위해 식사는 가볍게 길거리 음식을 즐기는 걸 추천해요. 각종 전통 간식이 준비된 작은 가게들이 많이 있어서 시간이 짧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거든요.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인력거를 타보는 것도 좋은데요, 마을을 한 바퀴 돌아보며 후쿠오카의 매력을 또 다른 시각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인력거를 타고나면 여행지에서 시간 배치가 더 쉬워지니까요. 또한, 기념품 가게들도 많아서, 작은 선물이나 기념품을 사는 것도 재미있죠. 유후인 특산물인 유자차나 과자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개인적 감동 순간

벳부는 각종 온천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벳부에서는 30분 정도의 자유시간 동안 온천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뜨거운 증기가 피어오르는 온천은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고 힐링을 선사합니다. 저는 족욕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 뜨거운 물에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아주 좋았어요. 특히, 벳부 시내와 주변 산을 배경으로 온천을 즐기는 기분이 특별했습니다. 한편, 벳부 온천에서 판매하는 후추가루 아이스크림도 맛보았는데 이게 의외로 독특하고 맛있었습니다.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벳부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짧지만 인상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이 따뜻하게 대해주어 더욱 좋았어요. 일본 여행의 마무리를 벳부 온천에서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던 순간이었습니다.

아쉬운 점과 주의사항

다음 방문지는 다자이후 텐만구였는데요, 아쉽게도 이곳에서는 오후 5시가 넘으면 상점들이 하나둘씩 문을 닫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충분히 시간을 갖고 둘러보기 위해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자이후 텐만구는 일본의 전통 신사로, 학문의 신을 모시는 곳이어서 관광객이 많이 찾습니다. 그러나 너무 늦게 도착하면 신사 내부를 충분히 구경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주의사항으로는 여행 중 다소 짧은 자유 시간에 비해 이동 시간이 길어서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차량 멀미가 있으신 분들은 앞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드려요. 짧은 일정 탓에 꼭 가보고 싶은 장소를 미처 다 가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는 만족스러웠던 투어였답니다.

투어 총평 및 재방문 의사

후쿠오카 버스투어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유후인의 아름다운 자연, 벳부의 힐링 온천, 다자이후 텐만구의 문화적 매력 등 각기 다른 매력을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어 알찬 하루였어요. 다소 바쁜 일정이었지만 그만큼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었어요. 제가 특히 좋았던 것은 유후인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벳부 온천의 힐링 시간이었어요. 다자이후 텐만구에서는 일본 전통문화를 깊이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다음번에는 여유로운 일정으로 유후인에서 1박을 하며 더 많은 것을 보고 싶네요. 종합적으로 다시 방문할 의향이 충분히 있습니다. 짧게나마 여러 명소를 맛볼 수 있는 이 투어를 적극 추천드려요!

이번 후쿠오카 버스투어는 시간과 장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떠나는 여정 내내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고 확신하게 만드는 순간들이 많았는데요, 여러분도 한번쯤 꼭 체험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실용적인 정보와 팁들을 통해 더욱 알찬 여행이 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